▲환경과학기술연구소
   세미나
원주캠 환경과학기술연구소는 24일(수) 낮 4시 백운관 320호에서 ‘우리나라 환경정책의 주요 이슈와 향후과제’를 주제로 외부인사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국립환경연구원 이덕길 원장의 강연으로 한시간 동안 진행된다.

▲외교라운드테이블
동서문제연구원은 25일(목) 낮 2시부터 1시간 동안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31차 외교라운드테이블을 연다. ‘동아시아 정세의 변동과 향후 한·일 관계’를 주제로 하는 이번 라운드테이블에는 토시유키 타카노(Toshiyuk -i Takano) 주한일본대사가 발표자로 참석하며, 김달중 명예교수(우리대학교·국제정치)가 사회를 맡는다.

▲정보저장공학 세미나
정보저장기기연구센터는 25일(목) 낮 2시 공학원 2층 세미나실에서 정보저장공학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높은 정보저장 능력’을 주제로 열리며, 한국전자통신연구소 류호준 박사가 연사로 참석한다.

▲의료공학연구원 세미나
원주캠 의료공학연구원은 25일(목) 낮 5시 첨단의료기기센터 108호에서 ‘SIMM(Single In-line Memory Module)의 기본 기능에 대한 소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주)모션어널리시스 코리아 기술부 백명일 과장이 진행한다.

▲박물관 추계 세미나
박물관은 27일(토) 아침 10시부터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추계 세미나를 연다. ‘우리나라 선사시대의 동굴유적과 문화’를 주제로 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영월 연당 쌍굴 유적의 조사 성과와 의의’, ‘우리나라 신석기 청동기시대의 동굴 및 바위그늘 유적 연구: 성과와 의의’ 등의 소주제로 발표와 종합토론이 열린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