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원이 주최하고 다음 커뮤니케이션·야후 코리아·싸이월드가 후원하며 이글루스·안그라픽스·블로그코리아·카이스트가 협찬하는 ‘넥스트 제너레이션(Next Generation) 포럼 2004-블로그 시대의 사이버문화’가 26일(금)부터 이틀 동안 글로벌라운지에서 열린다.
한국의 블로그 문화를 개척한 블로거(Blogger)들의 포부와 입장을 듣는 공개 포럼은 26일(금) 낮 5시부터 3시간 동안 다음 케뮤니케이션의 최호찬씨, 웹 칼럼리스트 이강룡씨, 이글루스의 허진영씨 등이 패널로 참석해 진행된다. 포럼의 전 과정은 카이스트 화상강의실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창의성이 발휘된 다양한 블로그와 이를 제작한 블로거를 소개하는 축제의 자리가 될 블로그 페어는 27일(토) 아침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주제를 정해 6명의 블로거가 다른 블로거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함께 만든 블로그를 전시하는 ‘전람회의 블로그’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럼의 홈페이지에 추천된 블로그 가운데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블로그 30개를 선정하는 ‘베스트 블로그 30!!’ ▲끼 있는 블로거들에게 행사장 밖의 빈 공간을 분양하는 ‘블로그 플라자’ ▲블로그 서비스 기업들의 전시장을 설치해 업체와 블로거가 직접 만날 수 있게 하는 ‘블로그 합시다’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대부분의 행사는 개별부스를 통해 노트북이 제공돼 누구나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문의: http://www.blog2004.org)
 /송은림 기자  elsong@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