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관리연구원

  추계학술회의

국가관리연구원은 15일(월) 아침 9시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추계학술회의를 개최한다.

‘한국사회의 주요쟁점과 국가관리’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과거사 청산과 국가정체성’, ‘수도이전 위헌판결과 국가관리’, ‘진보·보수의 이념갈등과 갈등관리’, ‘시민사회의 성장과 참여 민주주의’의 소주제로, 김호기 교수(사회대·현대사회론),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임혁백 교수, 서울대 사회학과 임현진 교수 등이 주제발표를 한다.


▲통일연구원 강연회

통일연구원은 18일(목) 낮 4시부터 2시간 동안 김대중 도서관 컨벤션홀에서 1회 통일학명사초청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회는 ‘동북아시대의 새로운 도전과 대응’을 주제로 하며 우리대학교 정외과 교수인 동북아시대위원회 문정인 위원장이 발표자로 참석한다.

        (문의 :☎2123-4892)


▲전국 치과대 학술 경연

  대회 은상 수상

지난 12일 경북대에서 열린 ‘제6회 전국 치과대학 학생 학술 경연대회’에서 우리대학교 박정란양(치의학·1)과 권진일군(치의학·1) 팀이 은상을 수상했다.

전국에서 총 11개 치과대의 15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우리대학교팀은 정한성 교수(치과대·구강생물학)의 지도 아래 ‘어금니의 발생 동안 치아 주머니 세포의 골형성 분석’이란 제목으로 학술 발표를 해 좋은 결과를 거뒀다.

박양은 “선생님들의 도움에 감사드린다”고 겸손한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초 치의학 분야에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의 필요성이 환기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