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공학부 축제

전기자공학부는 19일(금)부터 이틀 동안 공학원과 제2공학관에서 ‘EE-F estival’을 연다. 

행사 기간 동안 동아리·학부·대학원 작품 전시회,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 초청 강연회, 학부모 및 동문 초청 간담회 등이 이어진다. 초청 강연회에서는 ‘성공 이미지 전략: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이라는 주제로 ‘Valucid Inc.’ 이유나 대표이사의 강연과 ‘우리의 어제, 오늘 그리고 미래의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박종우 부사장의 강연이 이어진다.


▲홍보부 일일호프

소년·소녀가장을 비롯한 불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일일호프가 열린다. 홍보부 소속 홍보도우미들은 19일(금) 신촌의 한 주점을 빌려 일일호프를 열고, 이날 걷게 될 수익금 전액을 서대문구 북가좌동에 있는 구립 청소년공부방에 전달할 예정이다. 홍보도우미 팀장 황우상군(아동가족, 신방·3)은 “이번 일일호프를 통해 어려운 청소년들도 돕고, 학교 이미지도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문의: ☎2123-2068)


▲학사경고자

   상담결과발표

연세상담센터에서 지난 2003학년도 2학기에 2회 학사경고를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한 결과, 개별상담을 받지 않은 2003학년도 1학기 2회 학사경고자에 비해 제적 비율이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4학년도 1학기 시작 이전에 실시한 이번 상담은 개별 상담·인터넷 설문조사·설문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2차 개별 상담 순으로 이뤄졌다. 2회 학사경고를 받은 학생들은 학점이 떨어진 가장 큰 이유로 취미 활동으로 인한 공부 소홀을 들었고, 학교로부터 학습방법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토바이 캠페인

총무처 관리부는 15일(월)부터 이틀 동안 학내에 장기간 방치된 오토바이를 폐자재처리장으로 옮긴다. 옮겨진 오토바이는 1달 동안 보관된 뒤, 그동안 주인이 찾아가지 않으면 서대문구청으로 넘겨질 예정이다.

한편, 관리부는 지난주 ▲과속방지 ▲보호장구(헬멧) 착용 ▲소음기 설치를 내용으로 하는 ‘오토바이 사고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관리부 손성문 직원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홍보 부족과 강제력 부재로 인해 성공적이지 못했다”고 평가하며, “무엇보다 학생들의 책임의식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