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원주캠퍼스에 있는 대부분의 시설들은 일요일에 운영하지 않는다. 도서관 자료실, 복지 타운의 여러 시설들이 운영되지 않아 기숙사에 살고 있는 적지 않은 학생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어느 일요일 나는 레포트 자료를 찾기 위해 도서관으로 향했다. 일요일에도 도서관 자료실이 개방되는 줄 알았던 나는 문이 닫혀져 있는 걸 보고 당황했다. 공부를 하라고 만들어 놓은 대학교 도서관 자료실이 일요일에 문을 닫는다니 어이가 없었다. 학생의 복지를 위해서 만들었다는 복지타운의 대부분의 시설도 일요일에 문을 닫는다. 그래서 나는 시간이 많이 남는 일요일에 빨래와 책 구입을 위해 빨래방과 서점을 들렸지만 역시 문이 닫혀 있어 이용할 수 없었다.
학내 시설들이 일요일에 문을 닫는다면 학교 외부의 개인 영업소와 다를 바가 없다. 업주들의 편의만 생각하고 ‘복지타운’의 취지를 잊어서는 안된다. 도서관·복지타운 등의 기능이 학교 주변에 없어 학생들이 그 시설 밖에 이용할 수 없는 만큼,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매주 일요일 운영이 어렵다면 적어도 격주 운영은 고려해 볼만하다고 생각한다. 아르바이트생들을 둬 매주 일요일마다 시설을 운영한다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학생의 편의를 위해서 모든 학교 시설이 일요일에도 운영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김창종(방사선·1)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