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연구소

   학술 심포지엄

신과대 부설 한국기독교연구소는 9일(화) 낮 3시 상남경영관 파인룸에서 ‘한국과 일본의 관계 속에 있는 한국, 한국인의 생명’이라는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을 연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김도형 교수(문과대·한국근대사)의 ‘개항 후 근대개혁론의 동향과 일본 인식’, 김상준 교수(사회대·일본정치)의 ‘한일과거사: 무엇을 어떻게 기억하는갗, 서정민 교수(신과대·교회사)의 ‘재일교포의 인권과 선교’ 강연이 있다.


▲국학연구원 발표회

국학연구원은 12일(금) 낮 1시부터 위당관 313호에서 ‘한국중세 개혁사상 연구 -좬주례(周禮)』와의 관련성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국학연구발표회를 연다. 이번 발표회는 한국중세 사회에서 개혁사상의 형성과 발전을 좬주례』와 연관된 다양한 소주제로 나눠 살펴본다.

▲사회복지대학원 워크샵

사회복지대학원은 ‘2004년도 사회복지현장실습기관 수퍼바이저 워크샵’을 10일(수) 낮 1시30분부터 새천년관에서 연다. ‘사회복지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동체계로서의 실습모델의 구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샵은 사회복지현장 실습수퍼바이저와 각 학교 실습지도교수들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보건행정학과 학술대회

원주캠 보건행정학과는 11일(목)부터 이틀 동안 첨단의료기기센터 대강당에서 ‘2004년 한국보건행정 학회 후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 첫째 날인 11일(목)에는 정형선 교수 (보과대·보건관리)를 비롯한 각 대학 보건학과 교수들이 ‘보건의료 재정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둘째 날인 12일(금)에는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의 자유연구 발표와 연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