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정보검색교육 실시
중앙도서관은 학생들의 효율적 학술정보 검색과 자료이용을 돕고자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백양관 105호에서 데이터베이스 이용교육을 실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BSCOhost DB(학문 전분야 포괄): 2일(화) 아침 10시 
▷PQDD·DDOD(해외 석·박사 학위 논문): 3일(수) 아침 10시
▷NEXIS(경영·경제 및 뉴스): 오는 9일 아침 10시
▷Web of Science(과학기술분야의 핵심 저널·인용색인·저널랭킹정보): 오는 10일 아침 10시
(문의: ☎2123-3328)

▲글로벌 페어 아시아 개최
재학생과 교환학생이 함께 어우러져 아시아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 ‘글로벌 페어 아시아(Global Fair Asia)’가 연세글로벌 주최로 3일(수)부터 사흘 동안 글로벌라운지에서 열린다.
3일(수)에는 영화 『천국의 아이들』, 『썸』 등 6개의 영화를 상영하는 ‘아시아 필름 페어’가 열린다. 4일(목)에는 교환학생과 한 팀을 이뤄 케밥을 만들고 퀴즈를 푸는 등 아시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인간보드게임’과 다도 동아리 ‘관설차회’와 함께 아시아의 다도문화를 체험해보는 ‘티파티(Tea Party)’가 마련돼 있다. 또한 5일(금)에는 한국·일본·중국·인도·터키 등 아시아 각국의 의상을 입고 모델이 돼 보는 ‘아시아 패션쇼’와, 한국의 노래방 문화를 함께 경험해 보는 ‘가라오케 파티’가 예정돼 있다.
글로벌 페어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인간보드게임·패션쇼·가라오케 파티는 글로벌라운지 및 연세글로벌 데스크에서 2일(화)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장애학생 공청회
‘장애학생 교육권 확보를 위한 공청회’가 총학생회(아래 총학) 주관으로 4일(목) 저녁 6시에 열린다. 이번 공청회는 장애인권동아리 ‘게르니카’의 요구로 계획됐다. 총학생회장 배진우군(수학·휴학)은 “올해 총학의 장애 학생 인권 정책이 제대로 실행됐는지 평가하는 자리”라고 공청회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배군은 “논의를 통해 다음 총학 선거에 출마하는 선본들이 각각 경쟁적으로 공약(空約)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실현가능한 실질적인 공동의 공약(公約)을 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새로고침 후보경선 준비
‘새로운 학생회를 생각하는 사람들(아래 새학생들)’의 고민을 새로운 총학생회(아래 총학) 건설로 실현하고자 ‘새학생들’의 일부 학생들이 ‘새로고침(F5)’을 만들고 총학생회장 후보 경선을 준비하고 있다. 새로고침은 ‘총학 11대 개혁안’과 ‘다원주의 학생회’를 원칙으로 회원을 대상으로 경선을 통해 정책과 후보를 발굴, 당선시켜 민주적이고 개방적인 총학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새로고침은 1일(월)부터 이틀 동안 아침 11시30분에 중앙도서관 앞에서 후보검증토론을 거쳐 3일(수)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