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01호 '휴학생 중도대출'에 대한 답변

지난 1501호 여론광장에 실린 중앙도서관(아래 중도) 휴학생 대출 여론에 대해 중도 열람부 김미정 대출과장은 “학생이 들었다는 중도 휴학생 대출 절차는 실제규정과는 다르다”고 답변했다. 이어 김 대출과장은 “휴학생 대출 신청자 보상금제도는 지난 3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지 않으며, 휴학생 도서대출 신청서를 작성해 중도 2·3층 대출 창구에 제출하면, 즉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고 했다. 대출 가능한 책은 1인당 3권이며, 10일 동안 대출할 수 있다. 이번 학기에 휴학생 대출 신청을 하면 오는 2005년 2월 1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 문의: ☎ 2123-6315)

1502호 '공도 인터넷 시설 낙후'에 대한 답변

공과대 도서관이 있는 제1공학관은 건물이 오래돼, 사무기기가 있는 사무실이나 실험장비가 있는 실험실 등을 제외하고는 110V용 콘센트가 대부분이다. 총무처 설비안전부 인영환 설비과장은 “현재 제1공학관에 대한 승압공사를 준비 중이며, 승압공사를 위한 설계도까지 완성됐다”고 말했다. 또한 “승압공사는 본래 예산 문제를 해결한 후 건물 전체 단위로 시행하게 되지만, 특정 장소에 승압공사가 시급하다는 학생들의 여론이 많을시에는 그 장소에 한해서 공사가 이뤄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선랜과 관련해 정보통신처 네트워크운영과 박동희 직원은 “공과대 도서관인 제1공학관 016호는 무선랜이 설치돼 있지 않지만, 근처 014호 강의실에 설치돼있어 무선랜 AP(중계기) 반경 30m안 공간은 무선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부 자리에서는 무선랜 사용이 가능하다”며, “유동 인구가 많은 실내외 공공장소 외에 무선랜의 설치목적이 강의 보조이므로 대형 강의실 위주로 설치돼 있다”고 했다. 이어 “정보통신처에서는 단위 면적당 유동 인구와 사용량을 조사해서 무선 인터넷 사용 가능 지역을 조정해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용이 불가능한 일부 유선 인터넷 랜포트에 대해서는 “점검해 정보통신처 게시판에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그 밖에 무선인터넷 사용 가능지역은 정보통신처 홈페이지의 무선랜 관련 페이지(http://yis.yonsei.ac.kr)에서 검색할 수 있다.

(정보통신처 문의: ☎ 2123-4905~6)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