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앨범 추가촬영
취업정보실은 11일(월)부터 사흘 동안 2학기 졸업앨범 추가촬영을 실시한다. 물리학과는 11일 낮 3시, 국어국문학과는 12일(화) 낮 12시30분, 보건과학과는 12일 낮 2시, 수학과는 13일(수) 낮 2시에 학생회관 2층 취업정보실에서 촬영 가능하다. (문의: ☎(033)760-2125)

▲‘간의 날’ 강좌
원주의과대는 5회 ‘간의 날’을 기념해 12일(화) 낮 2시부터 3시간 동안 ‘지역주민을 위한 간질환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대학 간학회 주관으로 열릴 이번 강좌는 권상옥 교수(원주의과대·내과학)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
▲2학기 영월 문화탐방
사생회는 16일(토)까지 ‘2학기 영월 문화탐방’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이름, 학번,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 (bidraon
@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자는 오는 30일 아침 9시 연세타운 어귀마당으로 집결해 영월 선암마을로 출발, 청령포 및 관풍헌을 탐방하게 된다.

▲학군단 주최 특강
지난 8일 청송관 세미나홀에서 낮 2시부터 2시간 동안 학군단의 주최로 ‘테러 전쟁 시대의 세계 정치와 한국의 안보’에 대한 자유기업원 이춘근 위원장의 강연이 열렸다.

▲기초과학연구소 세미나
기초의학 연구소는 지난 8일 낮 4시부터 ‘신진대사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미토콘드리아 기능장애’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의학관 1층 대학원 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울산대 아산생명과학연구소 김영미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1차 강원사회포럼
13일(수) 낮 5시 원주캠 종합관 303호 원격영상강의실에서 ‘원주지역 권력구조에 관한 사례연구’를 주제로 정경대학장 유평준 교수(정경대·행정관리, 정보체제)의 진행 아래 ‘1차 강원사회포럼’이 개최된다.

▲연신원 창립기념 강연회
연합신학대학원에서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 낮 4시 루스채플에서 ‘연합신학대학원 창립 40주년 기념 국제저명학자 초청강연’을 갖는다. 휘턴대(Wheaton College, 미국) 마크 놀(Mark A. Noll) 교수가 ‘미국 복음주의 역사를 통해 한국 교회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김상근 교수(신과대·선교학/종교학)가 통역한다.

▲우리대학교와 남가주대
   공동학술회의
우리대학교와 미국 남가주대(University of Southern Califoni
a)는 오는 27일 새천년관에서 ‘21세기 환태평양 사회의 도전과 위기’라는 주제로 공동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우리대학교에서는 교학부총장 민경덕 교수(이과대·지구물리학) 외 9명, 남가주대에서는 부총장 마이클 A.매즈매니언 교수 외 8명의 교수가 참가한다.

▲한·중·일 교육문제
   국제학술대회
교육연구소는 교육대학원과 함께 29일 낮 2시부터 알렌관 무악홀에서 ‘한·중·일 교육문제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한·중·일 청소년들의 속내, 어떻게 다른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우리대학교, 츠쿠바대(University of T
sukuba, 일본), 절강사범대(Zh
e Jiang Normal University, 중국) 교수들이 각국 학생들의 자기존중감, 가치관 등을 비교, 분석하는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발표가 끝난 후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진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