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촌·국제캠 신촌보도
연세이모저모

▲총여 특별지원금 공고
총여학생회(아래 총여)는 12일(화)까지 2학기 ‘특별지원금 제도’의 신청을 받는다. ‘특별지원금 제도’는 학내 여성주의 활동의 성장과 촉진을 위해 지난 1학기에 처음 시행됐으며, 이번 학기에는 학내에서 진행됐거나 기획 중인 여성 및 여성주의 관련 프로젝트 소요비용의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총여 홈페이지(http://
www.yonsei.ac.kr/~ysfe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happy fem@yonsei.ac.kr)접수 또는 학생회관 3층 총여학생회실에 방문접수로 하면 된다. 배당 결과는 개별연락 및 오는 19일 총여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문의: ☎2123-3645)

▲이과대 성 인지 워크샵
‘이과대 여성주체 모임’ 주최로 ‘그 많던 여학생들은 어디로 갔는갗라는 제목의 ‘2004 이과대 성 인지 워크샵’이 오는 25일부터 나흘동안 과학관 B118에서 열린다.
행사 첫날인 오는 25일에는 영화 『싱글즈』를 상영해 영화를 통해 본 여성의 주체적인 삶에 대해 토론하고, 26일에는 ‘교수님과 풀어가는 우리이야기’로 송기원 교수(이과대·발생생화학)의 초청강연이 있다.
이어 27일에는 사회에 진출한 동문을 초청해 여성으로서 겪는 사회적 불평등과 해결방안 등 선배로서의 조언을 듣는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28일에는 교내에서 활동 중인 모든 여학우들의 모임을 초청, 여학우 모임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갖는다. ‘이과대 여성주체 모임’의 이과대 학생회 대표 손영현군(화학·3)은 “연세사회 내의 여성을 종속화시키는 문화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원 한마음 대축제
16일(토) 아침 8시30분 우리대학교 대운동장에서 ‘2004 연세의료원 한마음 대축제’가 열린다. 의료원의 모든 교직원 가족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체육대회와 명랑운동회, 콘서트로 구성된다.
체육대회는 축구·배구·피구·발야구 경기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명랑운동회는 보다 많은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릴레이·줄넘기 등의 단체경기로 진행된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는 초대가수의 공연과 직원들의 장기자랑이 펼쳐질 예정이다.

▲직원 노동조합
한마음 체육대회
‘2004 노동조합 한마음 체육대회’가 오는 22일 일산 삼애운동장에서 열린다. 1부는 ‘열린마당’으로 개회식이 진행되며, 2부는 ‘한걸음마당’으로 체육대회가 진행된다. 체육대회는 이어달리기, 큰공 굴리기 등 다양한 팀별 게임으로 채워진다. 또 3부 ‘어울마당’에서는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이 이어지고, 4부 ‘한마음마당’에서는 시상식을 갖는다. 직원노동조합 양병택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ES’ 한여름밤의 꿈
인간 내면의 욕망적 꿈의 세계
를 풍자적 희곡형식으로 표현한 좬한여름밤의 꿈좭을 영어동우회 ‘YES’가 오는 29일부터 이틀 동안 학생회관 4층 무악극장에서 공연한다. YES 회장 이현주양(간호·2)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상 아무래도 인물에 감정이 잘 안 실리고 억양이나 성량 표현에 한계가 있다”고 말하면서도,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영어로 보는 색다른 감동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관람을 권유했다.

연세춘추  chunchu@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세춘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