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촌·국제캠 신촌보도
신촌 이모저모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유홍준 특강

21일(화) 낮 5시 광복관 모의법정에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로 유명한 유홍준 문화재청장의 특강이 열린다. 2학기 첫 번째 ‘Session@학부대학 특강’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을 보는 눈’을 주제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흥미 있게 읽었거나, 평소 문화유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대학 학점취득 제도

SAP 설명회

국제교육교류원은 22일(수) 낮 5시 새천년관 101호에서 ‘Study Abroad Program(아래 SAP) 설명회’를 실시한다. SAP는 해외대학 학점취득제도로 외국대학에서 자기부담으로 학습한 뒤 우리대학교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AP를 신청한 학생들은 오는 겨울방학과 2005년 봄학기에 미국·영국·호주 등지의 대학에서 1~2학기 동안 공부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평량평균 3.0이상에 일정 수준 이상의 어학능력을 갖춘 학생이며, 접수는 오는 10월 6일부터 국제교육교류원에서 받는다. (문의: ☎2123-4704)


▲7회 연세 심장의날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심혈관연구소·심혈관계질환유전체연구센터는 오는 10월 2일 아침 8시부터 11시까지 백주년기념관에서 ‘7회 연세 심장의 날’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양수 교수(의과대·내과학)의 ‘허혈성 심질환의 예방, 진단 및 치료’ 강의 ▲대한심폐소생협회 황성호 이사의 ‘내 가족의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강의 ▲이종호 교수(생과대·임상영양학)의 ‘건강한 심장을 위한 식이 및 생활요법’ 강의 등 세 편의 건강강좌가 열린다. (문의: ☎361-7349~50)



▲무악학사 장난전화로

전화번호 변경

무악학사 여학생 방에 장난전화가 계속 걸려온다는 신고에 따라, 해당 방들의 전화번호가 바뀌었다. 이번에 번호가 바뀐 곳은 2학사 A동 1·2층, B동, 3학사 A동, 다음 학기부터 여학생층으로 바뀌는 2학사 A동 3층이다. 무악학사에서는 입사할 때 사생들에게 나눠주는 책자에 전 호실의 전화번호를 써놓았는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계속 발생했기 때문. 지난 4일 무악학사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무악 3학사에서 생활한 지 3년째인데, 신입생 때부터 매일 밤 여학생 방 한 호실씩 어떤 남자가 전화한다”며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한 여학생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에 대해 생활관 한태준 관리부장은 “일부 여학생들이 요청하는 발신자 추적은 현재 전화 시스템으로는 할 수 없고, 예산 등의 이유로 이를 당장 도입하는 것은 어렵다”며, “일단 여학생 방의 번호를 모두 바꿨고, 다음 학기부터 책자에 각 호실의 전화번호를 싣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세춘추  chunchu@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세춘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