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캠 학생상담실은 오는 10월 4일부터 무료로 2004학년도 2학기 심리검사와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성격유형검사(MBTI)와 적성탐색검사 및 다면적인성검사(MM PI/SCT), 성격진단검사로 진행되는 심리검사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학생상담실을 방문해 검사받을 수 있으며, 약 1주일 후 결과를 알 수 있다. ‘성격유형검사’는 자신의 성격 유형과 선호성을 파악해 자기 이해와 대인관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검사에는 약 20분 정도가 소요된다. 직업적 성격유형을 찾아내는 ‘적성탐색검사’는 약 40분이 소요된다. 또한 심리적 부작용 및 이상 상태를 알아내고 예방, 치료하는 ‘다면적 인성검사’는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자신의 성격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성격진단검사’는 약 40분 동안 진행된다.

 

학생상담실에서 마련한 개인상담 프로그램은 일대일 대면 상담으로 비밀이 보장되며, 성격, 대인관계, 진로, 적성, 성 등의 고민이나 의논하고 싶은 내용을 상담받을 수 있다. 개인상담은 언제든 전화 또는 직접 방문으로 신청, 접수 가능하다.

 

한편 집단상담은 ‘동료상담자 훈련 집단상담’과 ‘진로탐색 집단상담’ 및 ‘미루는 습관고치기 집단상담’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실시되며,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까지 각각 4~6회에 걸쳐 진행된다. 각 집단별로 선착순 10명 이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의: ☎(033)760-2677)

 

        /문예란 기자 dora@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