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대출(貸出)로 인한 20대 신용불량자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대학교도 고질적인 대출(代出) 문제에 시달린다는데. 바로 너, 나 안 가리는 대출(대리출석)로 인한 양심불량자 급증!

○…국내 토익 시험을 주관하는 간부가 가짜 토익 성적표를 유통시켜 논란이 일고 있다. 취업과 승진을 위한 우리 사회의 처절한 몸부림은 계속되는데. 실력은 무시되고 편법의 껍데기만이 존재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지켜보며 외치는 말. “껍데기는 가라, 껍데기는 가라”

○…이마트와 비씨카드 간의 가맹점 수수료 분쟁이 국내 업체를 넘어 외국계 할인점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그 가운데 피해를 보는 건 힘없는 고객들뿐.  ‘수수료’ 분쟁, 도대체 언제 ‘수료’(?)

○…서울시 교통체계 개편에 따라 굴절버스가 도입된다. 굴절버스는 기존버스에 비해 2배 이상의 승객 수송 능력을 갖고 있지만 시민들 사이에서는 그 효용성을 의심하는 소리도 적지 않다. 굴절버스, ‘굴절’의 기능을 극대화 해 교통난을 해결할 것인가 아니면 ‘분절(分節)’해 2개의 일반버스로 남을 것인가.

○…지난 13일 경기 성남 남부경찰서는 정신장애인 등을 납치한 뒤 이들 명의로 휴대폰과 통장, 사업자 등록증을 만들어 인터넷을 통해 판매한 인신매매범 일당을 검거했다.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을 갈취하는 인신매매범 일당. 겉 말짱하고 속 시꺼면 당신들이 바로 ‘정신장애인’ 아니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