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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연고전 럭비 속보 연세 13 : 16 고려]
  • 나은정 기자
  • 승인 2004.09.17 00:00
  • 호수 1499
  • 댓글 0

경기시작 -킥오프

고려대 선제 공격

스크럼 상태 지속

*스크럼이란 사소한 반칙이나 정지 후에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공정하게 플레이를 재개하기 위한 것으로 볼을 발로서 획득하는 것이 목적으로 각 팀으로부터 8명의 선수들이 세 줄로 3-4-1명 순으로 나열하여 서로 팔을 돌려 잡고 상대측과 밀착하여 각 팀의 제1열의선수(3명)들이 머리를 서로 엇갈리도록 짜는 것을 말합니다.

연세대의 드롭, 연세대 22미터 라인으로 진출

찬스기회 놓침, 또 다시 스크럼

연대 22미터 라인으로 다시 진출, 찬스 기회

치열한 몸싸움, 골라인 거의 다가옴, 트라이 가능성 높음

*트라이 -럭비의 대명사의 하나이기도 한 트라이는 상대의 골라인 안에 볼을 넣는 것으로서. 선수가 볼을 적진으로 가져가 인골 지점에서 손 혹은 팔에 가지고 있는 볼을 지면과 접촉시키면 처음으로 트라이가 성립되며. 5점이 획득됩니다.

연대 패널티골, 5번 선수 3점 냄!!!

초반 분위기 주도(역시 연세!!!!)

*패널티골 -플레이 중에 상대의 반칙으로부터 얻은 킥을 골 시키면 3점을 획득합니다.

우리 선수 고대 골라인 부근에서 치열한 몸싸움, 안타깝게 득점기회 놓침

또 다시 10미터 라인에서 스크럼

고대 공격, 우리 위기 상황

고대 우리 22미터 라인까지 진출

고대 선수 킥, 라인 아웃

*라인아웃 -볼이 터치가 된 후에는 라인아웃에 의해 시합이 재개되며. 쌍방 2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라인오브터치에 따라 평행으로 서서, 터치로부터 라인오브터치에 따라 5미터 이상 던져 넣은 볼을 서로 잡으려하는 플레이의 재개방법을 말하며. 라인아웃은 5미터 라인과 15미터 라인의 사이에 형성되어지고, 라인아웃에 참가한 플레이어는 라인아웃이 종료할 때까지 라인오브터치로부터 떠날 수 가 없습니다. 라인아웃의 반칙은 스크럼, 킥과 함께 15미터 라인선상에서 재개됩니다.

우리 선수 킥, 라인 아웃, 다시 드롭

우리 공격기회 찬스!! 다시 빼앗김

초반공격 우리가 주도

10~22미터 라인 사이에서 우리 계속 공격

스크럼 계속

우리 선수들의 위기

22미터 라인에서 고대 공격

고대 응원 불붙음, 위기위기!!(연세 신경쓰지 말고 아자아자 화이팅!!!)

결국 고대 2번 선수 트라이로 5점 빼앗김

보너스 킥이 이어짐

보너스 킥은 실패

*트라이를 한 후, 트라이를 한 팀에게는 골 킥(약칭 G, 컨버션킥)이 주어집니다. 이것이 들어가면 2점이 획득 됩니다.
골 킥을 하는 장소는 트라이를 한 위치로부터 수직으로 후방이면 어디에서라도 OK.

전반 25분 3:5로 뒤지고 있음

우리 선수 킥, 라인아웃

드롭해서 우리공

22미터 부근에서 스크럼, 공 빼앗김

라인아웃, 우리 공

고대 공격 위기!!

22미터 라인 안으로 들어와 스크럼

가까스로 위기 넘김

앗! 또 다시 위기 고대 속공!!

공격 주도권 고대쪽으로

위기 연발!!

고대 또 속공, 6번 선수 결국 트라이!! 5점 획득(고대 오늘 왜 이러시나?)

고대 보너스 킥은 실패

우리 선수 14번 나오고 20번 들어감

우리 공격 찬스!!

패널티킥(기회다!!!)

15번이 차서 3점 획득!!!!

6:10 아직은 쪼~~~매 뒤쳐진 상황에서 전반전 종료

하프타임(10분)

우리 응원석에 대형 교기가 펄럭이고 있습니다!!

월드컵의 감동이 생각나네요 으아!! 아카라카!!!!

후반전 시작

연세대 킥으로 공격 시작!!

우리 선수 10미터 라인에서 패널티킥!!

으아 안들어가네;;

고대 또 다시 속공 위기!!!

우리 위기 모면하고 킥하지만 다시 위기ㅠ

라인아웃 고대 공잡아 속공

고대 10번 선수가 패널티킥 3점 획득(이런 어이없는ㅠ)

패널티 킥 -플레이 중에 상대의 반칙으로부터 얻은 킥을 골 시키면 3점(페널티 골 약칭 PG),

고대 4번 선수 쓰러짐(왜 오바하니;; 몸 좋아 뵈는데)

연대 응원이 밀리고 있답니다 더욱더 분발!!힘내요 힘내!!!

하늘에 필승 고대 떠다니고(일명 쓰봉) 옹헤야를 부르질 않나 -_-+

패스 손발이 안맞아 고대에게 공 빼앗김

스크럼 지속

고대 공격, 라인아웃

우리 공격, 체력싸움에서 밀리는 듯(고대 힘만 세가지고는 쯧)

공격 기회 놓침 감독 표정 굳어있음

이때 고대 찬스, 으아 22미터 라인까지 왔네;;

스크럼 우리 공격

스크럼 오랜만에 득점 가능성, 떨리는 순간

이런!! 기회 날아감 고대 선수 괜히 아픈 척

13분 남겨두고 우리 19번 선수 고대가 놓친 공 잡고 트로이!!! 5점 획득!!

앗 보너스 킥까지 성공해서 2점 추가!!!

역시 연세!!! 멋진 동점 연출!!!!(고대 그만큼 봐줬으면 됐지ㅋ)

멋진 우리 선수들 단결된 모습으로 "하나만 더!!"를 외침!!

앗 위기상황!!

우리 선수 쓰러져 있는 상황에서 남은 시간은 9분

고대 공격, 스크럼, 우리 공, 고대가 태클

*태클은 볼을 가진 한 선수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상대 선수들에게 동시에 붙잡혀 지면에 쓰러지거나 볼이 지면에 닿음으로써 이루어지며. 볼을 가진 선수는 태클 당한 선수(tackled player)가 되며, 태클 당한 선수와 함께 지면에 쓰러져 있는 모든 상대 선수는 태클한 선수들(tacklers)이 됩니다. 볼을 가지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를 태클 하는 것은 할 수 없으며. 태클을 당한 플레이어는 즉시 볼을 패스하던가, 손에서 놓던가, 다시 일어서든가, 분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고대 공격, 스크럼, 우리 선수들 체력이 많이 떨어진 듯

위기 상황에서 공 빼앗김!!

고대가 놓친 공 우리가 공격

고대 감독 흥분!!(어랍쇼?!!)

우리의 계속되는 공격 막상막하(물론 우리가 쪼매 더 앞섬)

종료 2분 전!!(연세 끝까지 화이팅!!!)

고대 공격 위기위기!! 성공시 우리 패, 노골!!

경기 시간은 다 지남, 동점상황, 또 다시 위기

이이런!! 경기 끝나기 직전

고대 3점 골 획득

우리 13:16으로 아쉬운 패,,,

노 사이드

노 사이드(no side), 즉 시합이 없다는 뜻으로, 시합중에는 상대였던 관계가 시합의 종료와 함께 편이 없어지며 동료로서 친구 사이가 된다는 의미이며, 럭비 정신을 대표하기도 합니다.

우리 선수들 힘내서 잘 싸웠는데 막판에 아쉬운 역전을 당했습니다.

경기 후반 체력이 많이 떨어진 점, 고대의 많은 공격기회 허용 등이 패인으로 작용했습니다

그래도 우리 선수들 정말 수고하셨어요(짜릿한 역전의 감동!)

아자아자 연세!

나은정 기자  nej1210@yonsei.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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