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촌·국제캠 신촌보도
학술행사


▲무악서당 강좌
무악서당 강좌가 14일(화)부터 개강한다. 『노자』, 『소학』, 『삼국유사』 등 세 강좌가 개설돼 있으며 한 강의는 1주일에 3시간씩 위당관 508호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는 중국 고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고전도 포함돼 있다. 고전을 통해 한문의 진수를 느끼고 싶은 학생은 13일(월)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http://yonsei.ac.kr/~m-uak)

▲환경과학기술연구소 설명회 개최
원주캠 환경과학기술연구소와 한국표준협회컨설팅 및 중앙일보사는 오는 16일(목) 낮 1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63시티 엘리제홀에서 ‘웰빙지수 및 웰빙상품 인증 설명회’를 개최한다. 쾌적한 실내환경과 친환경 제품의 개발을 촉진시키기 위한 이번 행사는 환경부 관계자와 실내환경학회 및 환경과학기술연구소 전문가의 설명으로 진행된다.

▲의공학 세미나 개최
원주캠 연세의료공학연구원은 오는 15일(수) 낮 3시부터 첨단의료기기센터 108호에서 ‘신경전자기학적 인버스 문제해결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의공학 관련 학생과 교수를 대상으로 열릴 이번 세미나는 서울대 전기컴퓨터공학부 박사과정 임창환씨의 논문발표 형식으로 진행된다.

▲정보저장공학 세미나
정보저장기기연구센터는 지난 9일 낮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공학원 2층 세미나실에서 ‘정보저장공학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서 외부기관인 나노정보에너지연구센터 서문석 선임연구원은 나노기술을 이용해 대용량의 정보를 초소형 장치에 저장하는 탐침형 정보저장 장치 기술을 소개했다.

연세춘추  chunchu@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세춘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