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력개발연구원 특강
여성인력개발연구원은 16일(목) 낮 12시 종합관 405호에서 ‘권력 동학과 여성 리더’라는 주제로 특강을 연다. 여학생들이 진정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IBM기술영업본부 이숙방 상무가 ‘여성리더십과 다국적기업에서의 경험’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남성 중심적 직장문화에서 여성이기 때문에 받게 되는 불이익 및 가정과 직장의 양립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대처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특강은 사회학과 조혜선 강사의 ‘미래사회와 양성평등’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관심있는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8기’ 전국 발표회
18일(토) 18가지 전통무기를 다루는 우리대학교 전통무예동아리 ‘18기’의 전국 발표회가 서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린다. ‘전국18기협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무예발표회와 18기 무술에 대한 학술행사로 이뤄진다. 우리대학교 18기 이번 행사에서 삼지창으로 보여주는 ‘당파’와 곰의 움직임에서 따온 권법인 ‘웅주포가권’, 그리고 칼을 이용하는 ‘보국권’을 보여준다. 

▲연세우유 대한민국경영 품질 대상 수상
지난 7일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린 6회 ‘대한민국경영품질대상 시상식’에서 연세우유(대표 최기준 상임이사)가 소비자안전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경영품질대상’은 품질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에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연세우유의 수상은 경영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성과다. 연세우유는 ‘OK―5운동’, 제품생산 책임제 및 품질관리 담당제 등을 통해 제품의 위생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우리대학교 교수들로 구성된 ‘식품과학위원회’의 자문과 검증을 통해 품질향상과 연구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연세우유는 지난 2000년부터 2002년까지 식품안전경영대상, 지난 2003년 대한민국 소비자안전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7일에는 국내 최초로 두유류에서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교수법 워크샵 실시
지난 10일 아침 10시 30분 상남경영원 오크룸에서 ‘기독교의 이해 TA(Teaching Assistant)를 위한 교수법 워크샵(아래 워크샵)’이 열렸다. ‘기독교의 이해’ 교과목 조교 28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샵은 ‘토론 이끌기(Discussion Leading)’, ‘명강의 핵심전략’, ‘미니강좌(Micro-teaching)’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샵은 토론식 수업이 많은 ‘기독교의 이해’ 과목의 조교에게 수업을 계획하고, 학생들과 상호작용하며 토론을 이끌어 나가는 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교수법 워크샵’은 지난 2003년 1학기부터 매학기 교수의 신청을 받아 실시됐으며, 참여자들은 95% 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