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과학연구소 

   학술세미나

식품영양과학연구소는 식품영양학과와 공동으로 8일(수) 낮 1시 생활과학관 206호에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식이요법, 영양 그리고 피할 수 있는 암-유방암’이라는 주제로 국립연구암센터 암예방조기진단부 김미경 박사가 강연한다.



▲학벌과 대학교육에

   대한 토론회

10일(금) 오후 3시30분부터 상대본관 201호에서 우리대학교 경제연구소와 한국직업능력연구소가 주최하는 ‘한국사회의 학벌과 대학교육’에 대한 토론회가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학벌없는 사회’ 공동대표 홍훈 교수(상경대·경제학), 한나라당 이주호 국회의원의 발제와 각 분야별 전문가, 실무자, 정당연구위원 등의 패널 토론으로 이뤄지며, 더불어 학생들의 질문을 받는 시간도 이어진다.

사회를 맡은 최강식 교수(상경대·미시경제)는 “이해관계를 떠나 진지하고 솔직하게 서로 다른 시각의 접점을 찾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한국의 교육시스템 전반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권유했다.



▲원주캠 법학과 초청

   강연회

지난 3일 오후 2시10분부터 약 1시간 40분 동안 원주캠 종합관 514호에서 ‘외국 저명교수 초청 강연회’가 개최됐다.

이날 강연회는 ‘일본과 한국의 로스쿨 제도의 도입’을 주제로 나고야대학 대학원 법학연구과 가토마사노부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