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연구원 강좌개설

 국학연구원은 학부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다산기념강좌와 용재석좌교수강좌를 개설한다. 다산기념강좌는 김석득 명예교수(우리대학교·국어학)가 ‘국어의 상징성 및 시상(시간과 상)의 인식과 정보처리’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강좌는 9월 2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낮 2시부터 5시까지 위당관 313호에서 열린다. 용재석좌교수강좌는 보스턴대 사회학과 정재식 교수가 ‘동양사회와 사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6일부터 매주 월요일 아침 10시부터 낮 1시까지 위당관 319호에서 강연한다.(문의: ☎2123-3502)


▲대장암클리닉 건강강좌 열려

 9월 2일(목) 오후 2시부터 원주의과대 루가홀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2004 대장종양클리닉 건강 강좌’가 열린다.

이번 강좌는 심광용 교수(원주의대·내과학) 외 5명의 강의로 진행된다.


▲간호역사 출판기념회

고(故) 신재 홍신영 박사의 ‘『한국간호역사』 출판기념회’가 지난 24일 우리대학교 간호대 진리관에서 있었다. 홍박사는 세브란스 간호학교를 졸업하고 대한간호협회 회장, 우리대학교 간호대 초대·2대 학장을 역임했다. 이 책은 간호학의 초기 시절부터 근대까지의 구체적 사건과 자료들이 수록된 간호사(史)책이다.


▲연세의료공학연구원 세미나 개최 

 연세의료공학연구원은 지난 26일 낮 4시부터 첨단의료기기센터 108호에서 ‘호흡의 측정과 분석’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의공학 관련 연구원과 기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이번 세미나는 서울대 의과대학 박광석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