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대 신과대 학생회 선거에는 선본 <아름드리> 정후보 소명원(신학·18, 아래 소)·부후보 최혜인(신학·18, 아래 최)씨가 출마했다.

 

 

 

Q. 출마 계기가 무엇인가.

소 : 55·56대 신과대 학생회에서 활동하면서 학생회의 많은 장단점을 봤다. 지금까지 학생회가 많은 변화를 만들고자 노력했지만, 학생들이 실감할만한 변화는 부족했다. 기존 학생회의 단점은 버리고 장점은 가져가겠다는 마음으로 선거를 준비했다. 학생들이 진정 원하는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

최 : 2년간 학생회에서 활동하며 학생회와 학생들 사이의 거리감이 아쉬웠다. 학생들은 학생사회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웠고 학생회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개별적인 도움을 제공하지 못했다. 교류가 부족해 생긴 문제다. 중간에서 의사소통을 위해 봉사하며 모두가 행복한 학생사회를 만들고자 출마했다.

 

Q. 선본명의 의미가 무엇인가.

A. ‘아름드리’의 사전적 의미는 ‘둘레가 한 아름이 넘는 큰 나무’다. 쉬어갈 수 있는 그늘을 내주고 열매와 자재들을 아낌없이 주는 커다란 나무 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Q. 선본의 기조가 무엇인가.

A. 신과대의 긍지를 높이고 학생사회와 소통·교류하는 학생회다. 학생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개인의 능력과 특징에 집중해 학생들이 바라온 이상적인 학생사회를 현실화하겠다. 동시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학생사회를 만들 것이다. 신과대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연세의 중심에 ‘연세신학’이 피어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Q. 선본의 핵심공약이 무엇인가.

A. <아름드리>는 문화·소통 부문에 특히 집중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학생사회를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 전 학년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행사들과 정책을 준비했다. ▲돌아온 새내기배움터 ▲동문의 밤 ▲문화의 날 외에도 다양한 공약이 준비돼 있다. 진로·학업 부문과 시설복지 부문도 기대해 달라.

 

Q. 2019학년도 56대 신과대 학생회 <THUNDER>를 어떻게 평가하나.

A. <THUNDER>는 오랜 기간 학생들이 요구한 학업 측면에서 큰 변화를 끌어냈다. 또 학생들의 요구에 맞게 신과대 축제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그러나 개인의 목소리에는 응하지 못했다는 한계가 있다. 학생들과 학생회 간 거리를 좁히지 못했다. 신과대 축제에 학생 참여율이 저조했다는 아쉬움도 있다.

 

Q. 현재 신과대에서 해결돼야 할 가장 시급한 문제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A. 여전히 학생사회 전반적인 참여율이 낮다. 발전된 연세 학생사회를 위해서는 모두의 참여를 유도하고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해야 한다. 무엇보다 학생이 중심이 돼 학생사회를 이끌어야 한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자치 언론기관 ‘우리드리’ ▲월간 캘린더 ▲게시판 기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정보를 쉽게 접하고 행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 ‘신과대 대나무숲’을 운영해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수용할 계획도 있다.

 

Q. 현재 연세 학생사회의 선결과제는 무엇인가.

A. 여전히 학생사회 전반적인 참여율이 낮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중앙학생자치의 일이 단순한 이익싸움으로 비칠 위험이 있다. 발전된 연세 학생사회를 위해서는 학생 모두의 참여를 유도하고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학생이 중심이 돼 연세 학생사회를 이끌어나가야 한다.

 

 

글 박진성 기자
bodo_yojeong@yonsei.ac.kr

<사진제공 신과대 학생회 선본 '아름드리'>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