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원주보도
원주캠-TBN 강원교통방송 업무협약 맺어청년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마련 계기 될까
  • 오한결 기자
  • 승인 2018.09.02 22:22
  • 호수 1815
  • 댓글 0

지난 8월 28일, 부총장실 회의실에서 도로교통공단 TBN 강원교통방송(아래 강원교통방송)과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윤영철 원주부총장 ▲대학일자리센터장 이상인 교수(인예대·서양고대철학) 등이 자리했다. 강원교통방송 측에서는 ▲신덕식 본부장 ▲엄관식 편성제작국장 ▲김민식 방송지원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을 통한 주요 활동은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운영(인턴십, 현장실습 등)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방송제작 협력 ▲대학입시 및 대외업무에 대한 홍보 협력 등이다. 앞으로 양측은 강원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윤 원주부총장은 “양 기관의 발전과 우수한 청년 인력 양성,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현근(역사문화·15)씨는 “이번 계기로 많은 학생이 취업에 도움을 받는다면 좋겠다”며 “더 나아가 강원도만의 특별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12일 낮 4시에는 정의관 대강당에서 우리대학교와 강원교통방송이 주관하는 취업설명회 ‘청년일자리콘서트(JOB Bless You)’가 개최될 예정이다.


글 오한결 기자
5always@yonsei.ac.kr

자료사진<우리대학교 대외협력부>

오한결 기자  5always@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언더우드 선교사의 정신과 삶을 전세계로”
[신촌·국제보도]
“언더우드 선교사의 정신과 삶을 전세계로”
연세, 폭우마저 꺾었다
[신촌·국제보도]
연세, 폭우마저 꺾었다
글자 없는 세상, 당신은 살아갈 수 있나요?
[사회]
글자 없는 세상, 당신은 살아갈 수 있나요?
연고전 화보
[포토뉴스/영상기획]
연고전 화보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