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촌·국제보도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를 꿈꾸다!‘스타트업 채용 박람회’ 개최, 84개 유망 스타트업 참여해
  • 이지은 기자 이수빈 기자
  • 승인 2017.11.26 01:24
  • 호수 1803
  • 댓글 0
지난 21일 (화) 백양누리에서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

 

지난 21일, 우리대학교 신촌캠 백양누리에서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아래 채용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우리대학교를 비롯한 서울권 9개 창업선도대학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등 13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지난 5월에 개최된 상반기 채용 페스티벌에 이어 진행된 이번 하반기 채용 박람회에는 삼성 C-LAB,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과 ▲미미박스 ▲망고플레이트 ▲플리토 등 84개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약 1천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채용 박람회의 스타트업 부스에서는 스타트업 PR, 1:1 면접이 진행됐다. 더불어 부대행사로 스타트업 창업 강연과, 스타트업에서 일한 경험을 나누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리어톡’이 함께 진행됐다. 

더불어 부대행사로 스타트업 창업 강연과, 스타트업에서 일한 경험을 나누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리어톡’이 함께 진행됐다. 스타트업 창업 강연에는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가 참여했으며, ‘커리어톡’은 ▲지도현 원티드랩 시니어 개발자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 등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채용 박람회를 주관한 우리대학교 창업지원단 박소영 팀장은 “학생들 사이에서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져 채용 박람회를 하반기에 한 번 더 개최하게 됐다”며 “채용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스타트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용 박람회 참가자들은 이번 채용 박람회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도희(교육·13)씨는 “스타트업 담당자들과 대화하며 회사나 직무에 대한 세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며 “스스로의 커리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미미박스 구아영 직원은 “스타트업은 도전적인 인재를 찾고 있다”며 “채용 박람회에 참여하면서 도전적인 인재를 많이 만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구 직원은 “채용 박람회가 더 활성화돼 열정적인 인재들을 만날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스타트업 부스와 함께 채용 박람회 한쪽에서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진로 및 창업설계 코칭 ▲뇌인지 적성검사 ▲취업을 부르는 메이크업 등의 이벤트도 진행됐다. 취업준비생 민지영씨는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더욱 풍성했다”며 “특히 뇌인지 적성검사 이벤트는 적성에 대해 잘 알아볼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글 이지은 기자 
i_bodo_u@yonsei.ac.kr
사진 이수빈 기자 
nunnunanna@yonsei.ac.kr

이지은 기자 이수빈 기자  i_bodo_u@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