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대 학생회 선거에는 선본 <4U> 정후보 고권하(과기물리·16, 아래 고). 부후보 임아름(컴공·15)씨가 출마했다.


Q. 출마 계기는?

고 : 2년 동안 과기대의 학생으로서, 학생회의 일원으로서 항상 학교의 정책이나 학생회에 관심이 많았고 남몰래 ‘내가 끌어갈 학생회’의 모습을 그려봤었다. 또한 2학년이 된 후, 대학원 총학생회에서 대학원 학부특임 기획국장이라는 직위로 여러 일을 접해봤다. 이를 통해 자신감을 기르며 일 처리 능력과 기획력을 길렀다. 그리고 주변 사람을 통해 과기대의 주된 불편함을 들으려 노력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며 오랜 고민을 한 끝에 확신을 갖고 과기대 정후보로 출마하게 됐다.


Q. 선본명이 가진 뜻에 대한 설명 부탁한다.

고 : 선본명은 <4U>이다. ‘For you’로 발음되며, ‘너를 위해’, ‘여러분을 위해’라는 뜻을 가진다.

또한, ‘4U’의 ‘4’는 영어로 four로, 알파벳 하나하나마다 의미가 있다. ▲f는 ‘friendly’로 학우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하는 것 ▲o는 ‘obvious’로 선거 공약을 분명하게 지키며 학우와 소통하는 것 ▲u는 ‘unique’로 특별하고 재밌는 행사로 대학생활을 풍성하게 만드는 것 ▲r은 ‘reliable’로 학생회비 사용 내용을 공개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학생회를 의미한다.


Q. 선본의 기조는?

고 : <4U>의 발음 그대로 ‘for you’, ‘여러분을 위해’라는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겠다. 과기대 소속 학생을 먼저 생각하고 학우들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학우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다가가는 학생회가 되는 것이 우리 선본의 방향이다.


Q. 선본의 핵심 공약은?

고 : ▲창조관 내 ATM기 설치 ▲대외협력국 개설 ▲과기대 소리함 설치 ▲학생회비 사용 내용 게시판 부착이 있다. 대외협력국 개설을 통해 과기대를 외부에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학생회비 사용 내용을 지속적으로 게시하도록 하겠다.


Q. 2016학년도 10대 <LAB> 학생회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고 : 10대 과기대 학생회에 대한 평가가 나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현 과기대 학생회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Q. 현재 과기대가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는 무엇인가? 또한,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고 : 일단 학생들의 복지 시설이 제대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어 창조관 일부 강의실의 바닥이 노후화로 인한 소음이 심해 수업 도중 학생과 교수에게 불편함을 주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이 쉴 수 있고, 과제를 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관리가 부족하다. 또한, 미래관은 창조관처럼 계단에 아크릴 게시판이 구비되어있지 않아 공모전이나 행사 소식을 접하는 데 불편함이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먼저 학교 본부와 대화를 한 뒤 안건이 통과되면 즉시 복지시설 관리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창조관과 미래관의 시설을 청결하게 유지하고자 주 3회 정도 각 건물을 돌며 청소할 것이다.


Q. 앞으로의 각오나 포부는?

고 : 과기대 선본 <4U>의 정후보로서 선거기간 동안 선거 운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당선된다면 과기대 학생을 먼저 생각하고 학우들의 입장에서 다가가 그들과 소통하려 노력할 것이다. 여러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다른 단과대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항상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버팀목 같은 과기대 학생회 ‘4U’가 되도록 하겠다.

 

김은솔 기자
na_eun_@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