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외국어학당에서는 2일(월)부터 봄 2학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프로그램에는 ▲독일어 ▲스페인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의 과정이 개설되며, 우리대학교 새천년관ㄱ백양누리 금호아트홀 어학강의실에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외국어학당은 지난 1966년에 개원해 체계적인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인재 배출을 위해 재학생, 교직원, 동문 및 기업체와 공공기관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번역 및 교정 서비스도 제공된다.

오는 6월 27일부터는 중국전문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2016-연세글로벌차이나 프로그램(아래 글로벌차이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글로벌차이나 프로그램은 공자아카데미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은 약 3주간 외국어학당에서 중국어 과정을 수료한 후 2주간 중국 쓰촨사범대학교에서 실습 및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글로벌차이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중국어 능력 향상 ▲현지 중국 문화 체험 ▲기업체 탐방 등의 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우리대학교 재학생뿐만이 아니라 타 학교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봄 2학기 프로그램은 오는 6일(금)까지, 글로벌차이나 프로그램은 오는 1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여름방학에는 취업 및 유학 준비를 위해 토익(TOEIC), 토플(TOEFL), 신HSK시험대비과정 등이 개설될 예정이다.


이예지 기자
angiel@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