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선본명과 그 의미는?
정후보 정지웅(정경경영·11, 아래 정) : <동행>이다. 정경대 학생들이 학생회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자는 의미다. 

Q. 출마 계기는?
: 2015학년도에 정경대 학생회 활동을 하며 학생회가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함에 따른 학생들의 불신이 정말 안타까웠다. 이를 개선하고 학생들을 더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는 학생회를 만들고자 출마하게 됐다.

Q. 선본의 기조는?
: 언제나 학생들과 함께하는 학생회다.

Q. 선본의 핵심 공약은?
: 첫 번째는 정경대 축제 연화제 개회. 정경대만의 가장 큰 축제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두 번째는 정경대 취업박람회 개최,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업과 정경대가 직접 교류할 수 있도록 기획할 계획이다. 세 번째는 세미나실 개편이다. 현재 소모임에게만 대여해주는 정경대의 세미나실을 모든 학생들에게 개방하고 대외활동과 공모전 정보 게시판을 설치하고자 한다. 앞으로 세미나실을 정경대 학생들이 여러 정보를 공유하며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소로 바꿀 것이다.

Q. 2015학년도 31대 학생회 <봄비>를 어떻게 평가하나?
: <봄비>는 학생들에게 학생회비 사용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도를 높인 학생회다. 또한, 간식배부사업, 물품대여 사업 등 학생복지 사업 측면에서 본받을 만한 점이 많았다.

Q. 현재 정경대가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는 무엇인가? 또한,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 정경대는 학생들이 학생회 활동이나 모임에 잘 참여하지 않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이를 위해 앞으로 학생들이 서로 거리낌 없이 모일 수 있는 영화제, 체육대회 등의 문화행사를 개최할 것이다. 또한, 점차 낮아지는 취업률로 인해 학생들이 갈수록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앞으로 정경대만의 대외활동과 공모전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동연 기자
hhan5813@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