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촌·국제보도 국제보도
국제캠 약학대 설립 5주년 ‘연약인의 날’ 개최
  • 심규현 기자
  • 승인 2015.11.21 19:11
  • 호수 1763
  • 댓글 0

지난 7일 낮 2시, 국제캠 Y플라자에서 ‘연약인*의 날’ 행사(아래 행사)가 진행됐다. 약학대 학생회 ‘Connection’에서 기획한 이날 행사는 약학대의 설립 5주년과 첫 졸업생 배출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인천시약사회, 약학대 교수진, 윤종배 약사 등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약학대 학장 한균희 교수(생명대‧분자의약화학)를 비롯해 인천시약사회 조석현 회장, ‘약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백승준 회장 등 100여 명의 내‧외빈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한 교수와 조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약사 및 졸업생 강연 ▲동아리 공연 ▲자선바자회 및 경매 등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백 회장, 전재홍(약학‧09), 이수진(약학‧09)씨가 각각 ▲약계현황과 약사의 미래 ▲약제장교에 대한 소개 ▲병원 약사가 되고 싶은 후배들에게 세 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백 회장은 약사의 유래부터 우리나라 약계 근대사와 현황까지 소개하며 약사의 역할과 미래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졸업생들은 약대장교와 병원에서 근무하며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의 막바지에는 기타동아리 ‘키타라’와 댄스동아리 ‘비연세’가 공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에 기여하자는 의미로 자선바자회와 경매가 진행됐으며, 수익금은 지난 19일 유니세프에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이름으로 기부됐다. 약학대 학생회장 박현지(약학‧12)씨는 “학생회 공약 중 가장 큰 사업이었다”며 “학교의 지원이 부족했지만, 학생회 임원들끼리 열심히 노력한 결과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연약인 : 연세 약대인의 줄임말

심규현 기자
kyuhyun1223@yonsei.ac.kr

심규현 기자  kyuhyun1223@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