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기자들, ‘꽃지순례’를 가다!

*Feedback : 고속 터미널과 가까운 곳에 사는데도 평소에 전혀 알지 못했던 꽃시장의 숨은 노력들과 활발함이 신선하고 놀라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꽃시장에서 꽃을 산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언젠가 저도 꽃시장에 꽃을 사러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 속 꽃들도 예뻐서 가끔 꽃을 살때면 기사 속 꽃시장의 현장을 떠올릴 것 같았습니다.

*민호 기자 : 꽃시장에 밤새 있다보니 겉모습 뿐만 아니라 숨겨진 모습도 자주 발견할 수 있었어요. 집이 가까우시다니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라요! 좋은 날에 꽃이 빠질 수 없잖아요

[커버스토리] 게릴라 가드닝 A to Z

*Feedback : 게릴라 가드닝의 언어적 정의, 그리고 특히 역사에 있어서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범죄율 하락과 같은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도 재밌는 정보네요~ 다만 게릴라 가드닝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와 관련된 사진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범죄율 저하와의 연관성도 조금 더 언급해줬으면 좋겠네요. '꽃밭으로 인해 활동영역을 잃었다'는 표현이 잘 안와닿네요. 그리고 국내 활동에 있어서 친근한 사례일 것 같지만 우리학교의 사례로만 한정지었던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예린 기자 : 날카로운 지적 감사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론 게릴라 가드닝에 담겨진 사회적 의미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재밌게 작성했던 기사인데 독자분께서도 그런 재미를 느끼셨다니 다행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사례나 사진에 있어서는 내용이 좀 더 풍부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김민호 기자
kimmino@yonsei.ac.kr
김예린 기자
yerinee@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