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 역사 및 비전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근원은 1915년 조선기독교대학(Chosun Christian College) 상과입니다. 하버드 경영대학 설립연도인 1908년 보다 불과 7년 늦은 것으로, 당시 조선의 상황에서 1915년에 상학 교육을 시작했다는 것은 그 출발부터 시대를 앞서가는 혜안이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지난 100년 동안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경영학 연구 및 교육 기관으로 활약하며 세계무대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왔습니다. 국내 최초로 세계 100대 랭킹에 진입했으며, 경영학 교육 품질을 보여주는 해외 양대 인증과 한국 인증을 모두 보유한 국내 유일의 경영대학입니다. 또한 산업사회와 지식사회를 거쳐 오면서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발전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21세기 우리 경영대학의 교육 목표는 크리에이티브 리더십입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직접 참여도가 높은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커리큘럼(CLC, Creative Leadership Curriculum)을 도입하여 창의성(Creativity), 윤리성(Integrity), 글로벌 시각(Global Perspective)이라는 세 가지 핵심가치를 추구할 것입니다. 연세 경영학은 시대를 앞서가는 혜안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향후 새로운 100년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은 교육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 빠르게 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리더를 양성하고, 미래 세계를 선도하는 경영학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