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신청에 대한 모든 것_연대ver.

2012년 12월 13일 (목) 오전 9시 ~ 2013년 1월 11일 (금) 오후 6시.
다름 아닌 한국 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입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7분위이하(연 환산소득 5,710만 원이하)의 학생들이라면 일정비율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알려져 있죠. 국가장학금의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지원자격

국가장학금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 대학의 소득7분위이하(연 환산소득 5,710만원 이하) 대학생으로 최소한의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학교의 경우에는 국가장학금(Ⅰ,Ⅱ유형) 신청 시 “국가장학금”으로 신청하며 유형에 대한 구분은 없다고 합니다.


2. 성적기준

우리대학교의 경우 국가장학금은 재학생(복학생⋅편입생)은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 및 평점 2.4점(4.3기준)이상을 만족해야 하고, 장애인은 이수학점 제한 없이 1.4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기초생활수급자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 1.75점(4.3기준) 이상일 경우 학교에서 자체 지원하므로 신청하면 됩니다.
편입생의 직전학기 성적 확인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가능한 최종학기 성적 또는 신입생 성적기준을 적용합니다.

신입생의 경우 성적기준이 없고, 재입학생의 경우 대학성적이 있는 경우 재학생 기준을 적용합니다.


3. 신청 절차

STEP.1 공인인증서 발급
재단과 업무제휴 협약체결 은행(이하 "제휴은행")을 방문하여 계좌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 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합니다.

STEP.2 회원가입 후 국가장학금 신청
간단한 회원가입 후 동의서 및 서약서에 서명 동의를 하고, 신청 정보(개인 인적사항, 가족정보, 학교정보, 개인 계좌)를 입력합니다. [신청정보 확인]에서 입력한 신청정보 확인 시 신청이 완료됩니다.

STEP.3 증빙 서류제출
신청완료 후 필수 및 선택서류를 이미지로 업로드하거나 FAX로 제출합니다.

STEP.4 심사결과 확인
사이버창구>장학/대출신청>신청현황에서 장학금 선발결과를 조회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서류 제출

서류는 홈페이지에서 사이버창구>장학/대출신청>신청현황에서 스캔 및 휴대전화 등으로 촬영한 파일 업로드하거나 FAX로도 제출할 수 있습니다. (02-3419-8800)

제출 서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말 쉽죠? 귀찮다고 그냥 넘기지 말고, 날짜 놓치지 말고 http://www.kosaf.go.kr으로 gogo!


글 김신예 기자
shinyekk@yonsei.ac.kr
그림 국가장학금 공식홈페이지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