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을 모으면 태산이 될까요? 쓸 때마다 적립하면 모일 것 같긴 한데 말이죠. 귀차니즘을 조금만 참고 착실하게 적립해 봅시다. 대표적으로 자주 쓰이는 적립카드의 특징이 무엇인지, 어떤 곳에서 적립/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1. 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란 롯데계열사의 포인트를 하나로 합쳐서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통합멤버쉽 제도입니다. 롯데멤버스카드, 롯데 신용카드, 체크카드, 롯데마이비카드(선불) 및 기타 롯데멤버스 로고가 있는 카드를 이용하여 적립,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

사용>
사용가능 포인트가 1천포인트 이상인 경우 최소 1포인트 단위로 제휴사 어디서나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단위는 제휴사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해피포인트
해피포인트 카드는 파리크라상, 빚은, 파리바케뜨, 베스킨라빈스, 사누끼보레, 타마티, 던켄도너츠, 리나스, 파스꾸찌, 잠바주스 등 12개의 SPC 해피포인트 가맹브랜드에서 1천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했을 때 5% 적립을 받거나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그 외에도 현대오일뱅크, 메가박스, 롯데관광 등 17개 제휴사에서 제휴사별로 할인, 적립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해피전자쿠폰, 해피포인트 적립쿠폰 등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3. CJ one
CJ one카드는 CJ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합하여 하나의 카드로 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는 통합멤버쉽 제도입니다.


적립>

사용>
가용 포인트가 1천점 이상일 때 현금처럼 사용가능합니다.
*포인트 사용단위는 제휴사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OK 캐쉬백
OK캐쉬백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쉽카드, 선불카드 중 OK캐쉬백 마크가 붙어있는 카드를 등록하여, 다양한 제휴사에서 적립하고 해택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적립>
1) OK캐쉬백 마크가 붙어있는 신용카드 사용하기
2) 전국 약 4만 5천 오프라인 가맹점과 130개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하기
3) OK캐쉬백이 붙어 있는 제품 구입 후, 오려내어 쿠폰 모음판에 붙인 후 수거함에 넣기
4) 다양한 이벤트나 게임에 참여하기

사용>
1) 제휴사에서 할인받기
2) 온라인몰 할인쿠폰 구입하기
3) 5만점 이상 현금으로 상환하기
4)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5) 의료나눔, 기독교나눔에 참여하기

http://www.okcashbag.com에서 가맹점을 검색하거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주는 티클모아 태산만들기2-통신사 멤버쉽카드편이 연재됩니다!

글 김신예 기자 shinyekk@yonsei.ac.kr
사진 구글이미지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