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캠 25대 총학생회장 선거(아래 총학선거) 및 단과대 회장 선거 일정이 확정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아래 중선관위)는 원주의과대를 제외한 각 단과대별로 1명씩 구성돼 총 7명이다. 중선관위원장에는 24대 총학생회장 임남규(정경법학·04)씨가, 중선관부위원장에는 이원진(인예영문·05)씨가 각각 선출됐다. 각 단과대도 단대선거관리위원회(아래 단선관위)가 구성됐다.

총학선거 일정은 8일(월)부터 사흘간의 후보자 등록기간으로 오는 10일(수) 낮 12시까지 후보자 이름, 소속, 선본이름을 확정 공고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선거운동은 17일부터 29일까지며, 22일에는 매지캠과 일산캠에서 합동유세가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24일에는 저녁 7시부터 연세프라자 1층에서 공청회가 열린다. 30일과 12월 1일 이틀간 투표가 진행되는 것으로 선거 일정은 마무리된다. 단, 산업교육학부 합동유세와 부재자 투표일은 정경대 선거관리위원회와 조율해 결정하기로 했다.

지난 1일 중앙운영위회는 총학선거세칙을 인준을 완료했다. 총학선거 시행세칙에 따르면 총학선거 입후보자는 △입후보자 등록원서 △600명 이상의 추천인 서명서 △후보자 출마소견서 △정책자료집 및 포스터 파일 1부 등 중선관위가 제시한 양식의 구비 서류를 등록 마감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인예대 단선관위원장은 유정아(인예철학·09)씨며, 후보자 등록기간은 8일부터 이틀간이다. 과기대는 단선관위원장에 정경민(컴정공·06)씨가 선임됐으며 선거 일정은 총학 선거 일정과 같다. 정경대 선관위원장은 소순재(정경경영·06)씨로 후보자 등록기간은 오는 11일까지며 24일 공청회가 진행된다. 보과대의 경우 단선관위원장에 정동환(의공학부·06)씨가 선임됐으며 후보자 등록기간은 16일까지다.

한편, 중선관위원장 선출은 지난 제3차 확대운영위원회(아래 확운위)에서 이뤄졌다. 그러나 선출과정에서 △전체학생대표자회의가 아닌 확운위에서 중선관위원장이 선출된 점 △휴학중인 중선관위원장의 개인적 상황 등이 논란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총학생회장 임씨는 “전학대회 소집에 따른 형평성 때문에 총학 회칙 제 56조 3항에 따라 확운위에서 중선관위원장을 선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휴학생 신분인 내가 중선관위원장 투표에 입후보해도 괜찮은지 확운위원들에게 양해를 구해 투표를 통해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가영 기자 cute_bopeep@yonsei.ac.kr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