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탐색의 날 행사
오는 9일 아침 10시 대강당에서 ‘전공탐색의 날’ 행사(아래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외적으로 학내 전공을 알리는 동아리 YMDC와 자원봉사센터의 주최로 진행된다. YDMC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등학생들이 대학교에 입학할 때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공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본래 YDMC가 직접 고등학교로 찾아가서 우리대학교에 대해 소개했던 것과 달리 2천여 명의 고등학생들을 교내로 초청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들을 중심으로 행사 안내문을 발송한지 이틀 만에, 1천600명이 지원하는 등 입학지원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문과, 이과, 예·체능계 학과를 포함한 우리대학교 70여개 전공에서 각 1~2명의 재학생이 2~30명의 고등학생들과 전공과 관련된 학업 및 진로 상담을 진행한다. 100여명의 재학생들은 예비 후배들이 입학 후 자신의 전공에 대해 방황하지 않도록,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졸업사진 추가 촬영
오늘 5일(화)부터 7일(목)까지 아침 9시 30분부터 낮 5시까지 졸업 사진 추가 촬영이 있다. 추가 촬영 대상자는 오는 2011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지난 5월에 사진 촬영을 하지 않았거나 재촬영을 원하는 학생이다. 2학기 사진 촬영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개인별로 촬영한다. 실내 촬영은 학생회관 4층의 제1 학생회실에서 진행되며 야외 촬영은 본관 앞에서 진행된다.
기상예보에 의거해 촬영 당일 비가 내릴 확률이 높을 경우 전날 낮 4시 전에 총학생회 홈페이지(http://you.yonsei.ac.kr)와 학교 홈페이지 자유게시판(http://www.yonsei.ac.kr)에서 촬영 여부를 공지할 예정이다. 그러나 전날 ‘촬영불가’를 공지했음에도 촬영일에 비가 오지 않을 경우 촬영은 진행하지 않고 추후에 촬영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