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 노트북 대여
현재 우리대학교에 있는 노트북 50대가 2010년 초에 모두 교체됐다. 기존의 노트북은 지난 2003년에 구입한 것으로 구형 모델이었다. 성능면에서 3~4배가량 향상된 노트북으로 전면 교체돼 사용에 편리함을 주고 있다. 사용비는 예전과 동일하게 3천원이다.
정보통신처 지원부 김재훈 차장은 “일부 학생들이 대여비용으로 3천원을 내는데에 불만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학교에서는 노트북 교체 비용을 지난 2003년 초기에만 지급했기 때문에 노트북 수리나 교체 등 이후에 별도로 들어가는 비용은 학술정보원 지원부에서 노트북과 넷북 대여비로 충당한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우리대학교 지원부는 노트북 50대와 넷북 100대를 대여해주고 있다. 정보통신처 지원부에서 밝힌 바로는 학생들이 △넷북37% △노트북 62% 를 대여해 노트북 대여를 더 선호하는 편이다.
김 차장은“노트북이 새로 업그레이드 교체됐는데도 아직 모르는 학생들이 많다”며 “앞으로 대여대수가 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트북과 넷북 대여와 관련해서는 우리대학교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yis.yonsei.ac.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어학당 입학식
2010학년도 한국어학당 학부예비과정 입학식이 6일(월) 아침 11시부터 12시까지 국제캠퍼스(송도)(아래 국제캠) 인문사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입학식은 정희정 국제캠 교학과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서승환 국제캠 총괄본부장과 서상규 언어교육원장이 참석해 환영사를 한다.
제1회 한국어학당 학부예비과정 입학생은 지난 6월 입학처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7명으로 전원 중국인이다. 이들은 2010학년도 2학기에 국제캠 한국어학당 분원에서 수준별 한국어 수업을 받은 뒤, 오는 2011학년도 1학기부터 신촌캠퍼스에서 정규 학과 수업을 받는다.
한국어학당은 오는 2011학년도부터 외국인 학생들을 한국어 시험 결과에 따라 6등급으로 나누고, 1~4등급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국제캠 한국어 수업 수강을 의무화 할 방침이다. 5등급인 학생들은 신촌캠퍼스에서 정규 학과 수업을 수강할 수 있지만 최대 12학점으로 신청 가능 학점에 제한이 있다. 6등급을 받은 학생들 또는 학부예비과정 수료자는 일반 학생들과 수강신청 가능 학점이 같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