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버블 바자회 열릴 예정

‘2010년 녹색서울시민실천사업 중 캠퍼스 나눔 사업’에 선정된 녹색장터가 ‘버블버블 바자회(아래 바자회)’라는 이름으로 31일(월)부터 6월 1일(화)에 걸쳐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열린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가지고 있는 물품 중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증하면 된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저소득층 자녀를 포함한 불우이웃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폐휴대폰 모으기 행사가 오는 6월 30일까지 계속된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낮 12시부터 1시 사이에 중앙도서관 1층 입구나 학생회관 앞으로 폐휴대폰의 본체와 배터리 및 충전기를 가져가면 된다. 폐휴대폰 기증시 대형냉장고 등의 경품이 걸린 응모권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바자회가 열리기에 앞서 지난 주 중앙도서관 앞에서는 기증 물품을 수거하는 동시에 비누, 제빵, 골판지 공예 사업단의 나누기 행사가 진행됐다. 이를 주도한 강서지역자활센터 강기연 사회복지사는 “이 상품은 저소득층이 직접 만든 것인데, 이를 팔게 돼 바자회가 더 뜻 깊은 것 같다”며 “이번 행사가 우리대학교 학생으로 하여금 사회에 나가서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지능로봇기술세미나 개최

오는 6월 1일 백주년기념관에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아래 한국NI)가 주최하는 지능로봇기술세미나(아래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지능 로봇 시스템 구현을 위한 기술 가이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2009년 사전 등록자만 무려 1천명이 넘는 등 로봇 개발자의 큰 관심을 받았던 세미나는 올해에도 로봇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해 지능 로봇을 위한 다양한 기술 사례를 소개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을 하면 참석할 수 있다. 등록 문의는 한국NI((02)3451-3333~4, eventkorea@ni.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