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연세필독도서 독후감 공모전

학술정보원 문헌정보부에서 학생들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제6회 연세필독도서 독후감 공모전(아래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공모전은 지난 1일부터 시작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연세필독도서 ‘사상·이론분야’ 중 한편을 읽고 독후감을 이메일(serial@yonsei.ac.kr)로 제출하면 된다. 한명당 한편만 응모할 수 있으며, 사상·이론분야 이외의 독후감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독후감은 한글로 작성해야하며 원고량은 A4용지 4매(표지 제외) 이내(굴림체, 포인트11, 장평100, 줄간격 160)로 작성해야 한다. 감상문 표지에는 △도서명 △응모자의 성명 △학과 △학번 △연락처 등을 기재해야 한다.

공모전 시상은 △최우수상: 상장 및 장학금 100만원 △우수상: 상장 및 장학금 50만원 △장려상: 상장 및 부상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헌정보부((033)760-2502)로 문의하면 된다.


▼RC 콜로키아 업적 공모전

교무처에서 ‘RC 콜로키아 업적 공모전(아래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콜로키아 과목이 지향하는 △현실형 △참여형 △문제해결형 프로젝트의 기본 정신을 살리고 학생들의 노력과 수고를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공모전에는 콜로키아 과목을 이수하는 재학생 중 콜로키아 분반별로 담당교수의 추천을 받은 1개 팀(3명 이하)이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오는 28일 까지 교무처 RC담당자에게 △공모전 신청서 △교수추천서 △콜로키아 과목의 업적물(결과물·작품·동영상 자료 등)을 보내면 된다.

접수된 공모작은 6월 초에 평가위원회에서 심사한 후 6월 혹은 9월에 교내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공모전 입상자는 8월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인도네시아 가나안농군학교로 해외봉사를 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무처 RC담당 홍혜련 차장((033)760-2163, hrhong@yonsei.ac.kr)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