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음악대 주최 ‘협주곡의 밤’
음악대에서 주최하는 ‘협주곡의 밤(아래 연주회)’이 28일(목) 저녁 7시 30분 백주년기념관 1층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연주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연세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관현악과 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들은 이번 연주회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연습했다. 연주회에서는 최승한 교수(음악대·트롬본)의 지휘 아래 연세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오유진(기악·07), 설현선(기악·06), 이상희(피아노·석사4학기)씨가 협연할 예정이다. 

첼리스트 오씨는 카발레프스키의 「첼로 협주곡 Op.49」, 바이올리니스트 설씨는 브루흐의 「스코틀랜드 환상곡 Op.46」, 피아니스트 이씨는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3번 Op.37 <영웅>」을 연주할 예정이다.

▼2009학년도 2학기 재입학 특별전형 접수
교무처 학사지원부에서는 오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2009학년도 2학기 재입학 특별전형(아래 재입학전형)’ 접수를 받는다.

재입학전형의 지원 자격은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2년 이상이 경과된 자 △자원퇴학 제적자 △학기초과 제적자 △일반·학사 편입자 △소속변경자 △지난 2005년 9월 이전에 입학한 복수전공자 등이다.

제출서류는 재입학 신청서, 성적증명서, 학적부, 청원서, 학업계획서, 학과장 추천서 각 1부씩이다. 재입학은 1회에 한해 허용되며 재입학 후 첫 학기는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 하지만 재입학 이후에도 학사경고 내역은 지워지지 않으며 최우등·우등졸업은 불가능하다. 재입학 허가 발표는 오는 7월 10일 우리대학교 홈페이지(http://www.yonse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대학교, 담장 개방 사업으로 녹지 조성
서대문구청에서 진행중인 우리대학교 담장개방사업(아래 개방사업)이 지난 18일부터 시작됐다. 개방사업은 대학의 담장을 허물고 녹지를 조성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개방적인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계획됐다.

이번 개방사업을 통해 남문의 수소스테이션에서부터 의료원 장례식장까지 총 505m 구간의 담장이 개방된다. 또한 기존 담장을 허문 곳에는 화강석, 조경석, 수목식재 등으로 이뤄진 자연친화적인 조경공간이 조성된다. 공사는 오는 10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