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 재학생 건강검진
20일(수)~22일(금)까지 2009학년도 재학생 건강검진(아래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건강센터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건강검진은 학생회관 2층 건강센터 및 중앙도서관 앞 이동촬영차량에서 열린다.

건강검진은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아침 9시 30분~11시 30분 △낮 1시 30분~4시에 진행된다. 검사항목은 △흉부X선 촬영 △B형감염 △간기능 △소변검사 △혈압 △시력 △치과검진이다. 단, 흉부X선 촬영은 중앙도서관 앞 이동촬영차량에서만 가능하다.

흉부X선 검진결과는 오는 6월 초 대한결핵협회 서울지사에서 검사자에게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혈액검사 결과는 6월 10일께 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2.yonsei.ac.kr/health)로 공지될 예정이다.

▼총여학생회 로컬푸드 공동구매 실시
총여학생회(아래 총여)에서 생태적 실천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공동구매(아래 공동구매)’를 실시했다. 한국여성민우회 생활협동조합과 함께한 이번 공동구매는 대동제 일일주점(아래 주점)에서 필요한 식재료들을 가까운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로 사용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총여는 지난 4월 28일부터 7일까지 각 단과대에 공동구매 홍보유인물을 배포했고, 그 결과 문과대 10반, 법과대 4반, 교육대 등 총 8개 과·반 단위가 공동구매에 참여했다.또한 총여는 주점이 열리는 지난 13일 낮 12시부터 총여실에서 공동구매를 신청한 과·반 단위에 식재료를 전달했다. 총여학생회장 문김채연(정외·06)씨는 “공동구매를 통해 다국적 기업에 의해 침탈되는 지역 공동체를 지켜내고 싶었다”고 공동구매 기획 취지를 밝혔다.

▼제3회 연세인 기아체험 24시 열릴 예정
‘제3회 연세인 기아체험 24시(아래 행사)’가 리더십센터, 연세리더스클럽 NGO팀, 월드비전의 공동주관으로 18일(월)~23일(토)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교직원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세계적 빈곤 문제 등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24시간 기아체험 △다트게임 행사 △모금 피켓 및 거리 모금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행사인 ‘24시간 기아체험’이 시작되는 오는 22일(토) 낮 12시부터 24시간 동안에는 △긴급 구호 식사 체험 △‘지구를 지켜라’ 게임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가 신청은 학생회관 앞 데스크 또는 리더스클럽 홈페이지(http://town.cyworld.com/yonseileaders)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월드비전에서 발급하는 봉사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