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악 1·2학사 잔류기간 신청 안내

겨울방학 동안 기숙사에 잔류를 원하는 무악 1·2학사 사생들은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잔류신청서를 제출해야한다. 잔류신청서는 해당학사 관리실에서 받을 수 있다. 잔류자 발표는 오는 25일 아침 11시이고, 26~27일 기숙사비를 납부해야 한다.
겨울방학기간동안 잔류가능인원은 전체 인원의 70%이며 신청자가 70% 이내일 경우 신청자 전원이 잔류할 수 있다. 그러나 이를 초과할 경우 대학원생 및 겨울계절학기 수강자를 우선 선발한다. 이후에, 추가적으로 잔류가능자를 발표하고 기숙사비 납부일정을 공지할 예정이다. 방학 중간에 기숙사를 퇴사할 경우 관리비 환불이 불가능하다.

▼제4회 학술동아리 'JSC'포럼 개최

제4회 JSC 포럼이 ‘Inconvenient Truth : 기후변화와 오늘날’이라는 주제로 19일(수) 낮 5시 백양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JSC 포럼은 우리대학교 학술동아리 'JSC'가 한 해 동안 이뤄낸 학술적 성과를 나누는 자리로, 'JSC' 회원이 아닌 학생들도 참석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창조한국당 대표 문국현 의원이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후 JSC는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코즈 정리를 통한 탄소배출권시장의 이해 △특허 경쟁 모형을 이용한 대체에너지 개발활성화 방안 연구 등 3가지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JSC 회장 주영민(사회·06)씨는 “기후변화라는 주제에 맞는 인사를 초청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기후변화문제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고민하고 싶다”고 말했다.

▼리더십개발원, 여성커리어개발팀 동문 특강

(주)플레시먼 힐러드 코리아(아래 플레시먼 힐러드) 대표 박영숙 동문(경영·82)의 특강이 18일(화) 낮 5시 30분 상대본관 101호에서 열린다. 플레시먼 힐러드는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그룹으로 전 세계에 80여개의 지부를 가지고 있다.
이번 특강은 리더십개발원 여성커리어개발팀에서 기획한 여성CEO특강의 두 번째 순서다. 박 동문은 '불안의 시대와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글로벌 마케팅, 광고, PR컨설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사항은 리더십개발원((02)2123-66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세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